상담신청

센터소개

센터소개

센터소개

이혼심리상담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상담센터 소개

1990년도 이혼심리상담센터(이혼문제, 이혼가정상담)를 해오면서 가족문제와 이혼 문제의 심각함을 알게 되면서 가정회복 운동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상담센터를 개설한 것입니다.

정보화 사회에서는 다변화 사회의 복잡 다양한 수많은 가정의 위기와 부부갈등, 가족갈등, 인생문제, 등의 갈등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급변하는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불안한 심리상태에서 비롯되어짐을 상담센터 현장 에서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이혼문제는 여성들의 왕성한 사회활동으로 경제적 사회적 지위가 높아짐으로 인한 남성과 여성간의 심리적 불안과 경제적인 불안정으로 인해서 부부갈등이 생기고 부부 이혼문제로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혼이란? 이혼 후의 보장, 재혼의 행복이 모두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이혼을 해야 하는지 안 해야 하는지는 현 시대에도 고민을 충분히 해 보시고 결정 하시기를 바랍니다.

21세기에는 부부이혼, 가정폭력, 가출, 청소년 비행 등, 깨어지고 해체된 가정의 불행들이 부모와 자녀, 부부, 가족간 의 대화로 해결되어지며, 행복한 부부, 건강한 가정, 밝은 사회가 만들어 지기를 바랍니다.

사람들의 인성과 심리적인 이혼갈등을 개별, 부부상담, 집단상담, 등 프로그램을 통하여 문제가 해결되고, 치료의 과 정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의 행복한 가정의 징검다리가 될 것입니다.

                < 이혼심리상담 센터장 >
언론매체 활동 경력
  • KBS, MBC, SBS 뉴스, 방송출연 / EBS, CBS, TBS 방송출연 등
    (방송출연/인터뷰-152회, 언론기사-82회)